왜 나래온 툴에 제 SSD를 추가 안 해주나요

지원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은 대충 다음의 트리를 타십니다.
1. 제 제품을 지원했으면 좋겠는데 저는 사정이 안 되어서…
2. 제작자님 지원 계획은 없으신가요
3. 아쉽네요 업체 아니면 다른 분들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는데

지원해주시는 분은 여태까지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요청하시는 분들께서 제품을 지원해주시지 않는 이유 그대로입니다. 요청하신 분도 그렇고 다른 분들도 ‘나래온 툴의 지원’에 SSD 하나의 값은 아깝기 때문입니다. 다들 말로 하진 않지만 사실이 그런걸 어떡하겠습니까. 예전에 다른 툴과 비교하는 글 올렸을 때 ‘나래온 툴은 무료라서 이점이 있지 않나’라는 얘기가 나왔을때 저는 희망을 버렸습니다.

제가 더 이상 지원 없는 추가는 실질적으로 없다고 선포한 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이제 나래온 툴 도움말 첫 화면에 보면 추가 문의는 제품 샘플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 한하여라고 되어있는데 그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지원이 없는 추가 요청은 말 그대로 저보고 무한정 자원을 투입해달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거든요. 앞으로 지원이 들어오지 않을 걸 압니다. 그걸 모르고 한 얘기가 아닙니다.

여기에 이미 꽤 많은 자금을 때려박았는데, 사용자가 늘어나는 게 더 이상 달갑지 않을 만큼 붓고 나니 이제서야 현실이 보입니다.
며칠 전 업체 하나가 지원해주겠다고 하다가 제안을 엎었는데, 괜찮다면서 제가 그 답장에 했던 얘기가 바로 밑의 얘기였습니다.

이미 나래온 툴은 제품을 지원 받는다고 해도 늘어나는 사용자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이 더 큰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무리해서 사용자를 확보할 필요도 의미도 없습니다.

나래온 시리즈는 취미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지 뭔가를 바라서 만드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사용자에게 더 이상 아무것도 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제가 원해서 만든 프로그램인만큼, 제가 추가할 생각이 없는 제품/기능은 추가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